제목 : 미녀와 야수

개봉 : 2017년 3월 16일

감독 : 빌 콘돈

출연 : 엠마 왓슨, 댄 스티븐스, 루크 에반스, 조시 게드, 이안 맥그리거, 엠마 톰슨, 이안 맥켈런

 

 

디즈니의 실사화

1991년 개봉했던 애니메이션 <미녀와 야수>를 기반으로 한 실사 뮤지컬 영화. 2010년 개봉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시작으로 디즈니에서는 기존 애니메이션의 실사화에 열을 올리고 있다. 앨리스 시리즈, 신데렐라 시리즈, 정글북에 이은 미녀와 야수는 주인공 벨 역할에 엠마 왓슨이 캐스팅되면서 많은 팬들의 기대를 불러일으켰다. 

 

티저 예고편이 공개된 직후 24시간 동안 9,18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역대 영화 티저 조회수의 최다 기록을 세웠다. 개봉 전부터 첫 10억 달러 돌파 영화 후보로 꼽혔고 최종적으로 12억 달러가 넘는 흥행 수익을 얻으며 디즈니 애니메이션 기반 실사 영화들 중 최고의 흥행을 보여줬다. 

 

 

줄거리

야수가 된 왕자

매일같이 아름다운 미녀들과 화려한 무도회를 열며 사치를 일삼던 왕자의 성에 한 노파가 찾아온다. 비바람을 피해 성으로 들어온 노파는 하룻밤만 묵고 가게 해달라 청하며 장미 한 송이를 건네지만 왕자는 노파의 볼품없음을 비웃으며 당장 성에서 나가라고 내쫓는다. 그러자 요정으로 변한 노파는 오만한 왕자에게 야수가 되는 저주를 내리고 성의 사용인들을 물건으로 바꾸고 사람들의 기억에서 지워버린다. 모두에게 잊혀진 왕자의 성에는 요정이 남기고 간 장미 한 송이만이 남았다.

 

야수의 성에 갇힌 벨

책을 좋아하는 책벌레 벨은 마을 사람들이 모두 인정하는 괴짜다. 언젠가 마을을 벗어나 자유롭게 살고 싶은 꿈을 가진 벨은 책을 읽으며 세상을 여행하는 시간이 가장 행복하다. 그런 벨을 마음에 둔 사람이 있었으니, 모든 마을 여인들의 마음을 빼앗은 전쟁 영웅 개스톤이다. 자신을 따라다니는 여자들과 달리 자신에게 관심을 보이지 않는 벨에게 끊임없이 구애하지만 벨은 힘밖에 없는 무식한 개스톤을 거절한다. 오르골을 팔기 위해 장터로 떠나는 아버지 모리스는 딸에게 갖고 싶은 선물을 물어보고 벨은 장미 한 송이면 된다고 한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낙뢰를 만나 경로를 이탈한 모리스는 6월임에도 눈이 내리는 기현상을 목격하게 된다. 늑대 떼의 습격을 피해 성으로 들어온 모리스는 차려진 음식을 먹다 말하는 찻잔을 보고는 뛰쳐나간다. 혼비백산해 도망가던 중 딸의 부탁이 떠오른 모리스는 정원에서 장미 한 송이를 꺾고 야수의 성에 갇히게 된다.

 

홀로 돌아온 말을 보고 아버지에게 변고가 생겼음을 직감한 벨은 말의 안내로 성으로 향한다. 감옥에 갇힌 아버지를 발견하지만 모리스는 벨에게 도망가라고 한다. 그런 벨 앞에 야수가 나타나고 장미 한 송이 때문에 종신형을 선고한 야수를 비난한다. 고작 장미 한 송이 때문에 영원한 저주를 받은 야수는 장미를 꺾은 모리스를 용서할 마음이 없었고 벨은 아버지를 대신에 야수의 성에 남는다. 

 

야수의 성에서의 생활

르미에의 설득에 넘어간 야수는 벨을 저녁식사에 초대하지만 벨은 거절한다. 화를 내를 야수는 모른 채 탈출할 궁리만 하는 벨을 다독인 포드 부인이 저녁을 제안하고 사용인들과 만남을 가진다. 서쪽에는 절대 가지 말라는 말에 호기심을 느껴 몰래 야수의 방에 간 벨은 마법의 장미를 발견한다. 

 

생명줄과 같은 장미를 건드리려 하는 벨에게 야수는 화를 내고 사정을 모르는 벨도 화가 나 성을 나가버린다. 기다리던 늑대들은 이 기회를 놓치지 않았고 위기의 순간 야수가 나타나 늑대들과 싸워 벨을 구한다. 늑대들의 공격에 다쳐 쓰러진 야수를 보며 고민하던 벨은 결국 다시 성으로 돌아간다. 서로의 목숨을 구해준 날 이후 둘은 서로에게 마음을 열기 시작한다. 우연히 벨이 책을 좋아하는 것을 알게 된 야수는 도서관을 내어주고, 벨은 의외로 박식하고 교양 있고 자신을 존중해주면서 장난도 잘 치는 야수의 모습에 호감을 느낀다. 

 

미녀와 야수

벨의 희생으로 무사히 마을로 돌아온 모리스는 딸이 야수에게 잡혀있다며 도와줄 것을 요청하고 개스톤은 벨을 구해주겠다고 나선다. 함께 야수의 성으로 향하지만 길을 헤매는 모리스에 화가 난 개스톤의 본모습이 드러나고 실망한 모리스는 그에게 자신의 딸을 줄 수 없다고 소리친다. 개스톤은 모리스를 기절시켜 나무에 묶어 늑대 밥이 되도록 버려두고 마을로 돌아간다. 마을 처녀 아가타의 도움으로 구출된 모리스는 개스톤의 악행을 고발하지만 개스톤은 오히려 모리스를 정신병자로 몬다.

 

야수는 아버지를 그리워하는 벨을 위해 원하는 것을 보여주는 마법 거울로 모리스를 보여준다. 하지만 개스톤이 모리스를 정신병원에 보내려고 하자 야수는 아버지를 구하라며 벨을 보내준다. 저주를 풀기 위한 마지막 기회라는 사실을 알지 못한 벨은 마을로 달려가 아버지의 말이 사실임을 증명하기 위해 마법의 거울로 야수의 모습을 보여준다. 하지만 개스톤은 마법의 거울을 빼앗고 벨과 모리스를 가둔 뒤, 마을 사람들을 선동해 사람들을 이끌고 야수를 사냥하기 위해 성으로 향한다. 

 

탈출에 성공한 벨은 사람들의 뒤를 따라가지만 사람들은 성을 습격했고 야수와 개스톤의 싸움이 한창이었다. 야수에게 제압당한 개스톤은 죽음 앞에서 목숨을 구걸하고 야수는 개스톤을 살려준다. 도망치는 척한 개스톤의 총에 당한 야수는 벨 앞에서 쓰러지고 개스톤은 다리가 무너지며 추락사한다. 마지막으로 벨을 만난 야수는 눈을 감고 모든 사용인들은 완전한 가구로 변한다. 야수의 죽음에 그제야 자신을 마음을 인정한 벨이 뒤늦은 사랑을 고백하고, 시들었던 장미꽃이 빛으로 변해 왕자를 감싼다. 진정한 사랑의 힘으로 저주가 풀리고 왕자와 사용인들은 제 모습을 찾고 마을 사람들도 이들에 대한 기억을 되찾는다. 

 

 

리뷰

모든 어린이들의 마음을 훔친 디즈니의 수작으로 손꼽히는 작품, 미녀와 야수. 특히 메인 테마곡인 Beauty and the beast의 우아한 재즈 선율은 미녀와 야수의 무도회 장면을 절로 떠올리게 한다. 인어공주, 신데렐라, 백설공주, 잠자는 숲 속의 공주 등 공주 시리즈를 통틀어 가장 인기가 많은 캐릭터였던 벨의 트레이드 마크인 노란 드레스가 너무 잘 표현되었다. 원작과 달라진 부분도 있고 새로 보완된 설정들도 있고 무엇보다 야수가 너무 착하게 보이긴 했지만 전체적으로는 원작과 비교해 손색이 없을 정도의 완성도를 보여줬다고 생각된다. 앞으로도 계속될 디즈니 실사판을 기대하게 만드는 영화였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