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금발이 너무해

개봉 : 2001년 07월 13일

감독 : 로버트 루게틱

출연 : 리즈 위더스푼, 루크 윌슨, 셀마 블레어 제니퍼 쿨리지

 

 

금발미녀, 엘 우즈

엘 우즈는 모든 사람들이 부러워하는 미녀다. 부유한 집안에 얼굴도 예쁘고 몸매도 좋고 패션센스도 좋다. 학교에서는 남녀 할 것 없이 인기 만점이고 캠퍼스 캘린더 모델에 여학생회 델타누의 회장직을 맡고 있다. 그리고 금발이다. 

 

모든 것이 완벽한 그녀는 남자 친구 워너로부터 프로포즈를 받을 거라 기대하고 나간 데이트에서 이별을 통보받는다. 명문대생인 워너의 집안은 대대로 법조인으로 이번에 형과 약혼한 미래의 형수 역시 로스쿨 출신이다. 당연히 법조인 아내를 맞이할 예정인 워너에게 엘은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애인, 딱 그 정도까지였다. 

 

워너는 떠나갔고 상심에 빠져있던 엘은 워너를 되찾기 위해 하버드에 가기로 결심한다. 성적우수 장학금을 받고 있는 엘이었기에 학점은 문제 되지 않았다. 물론, 법학과와 아무런 관련이 없는 과목이다. 열심히 공부해서 LSAT에 합격하고 로스쿨 지원 영상을 제작한다. 프라이빗 수영장에서 비키니 차림으로 등장하는 엘의 모습에 넋이 나간 교수들은 엘의 하버드 입학을 허락한다. 

 

워너와의 행복한 캠퍼스 라이프를 꿈꾸며 등교한 엘은 그녀의 사랑 워너를 찾아 나선다. 하지만 워너의 옆에는 약혼녀 비비안이 있었다. 충격에 휩싸인 엘과 엘의 등장에 당황한 워너, 그리고 날 선 얼굴의 비비안. 세 사람의 사랑과 전쟁이 시작되었다. 

 

고난의 하버드 생활

사랑 하나만을 보고 입학한 하버드 생활은 엘에게 고난의 연속이었다. 첫 수업부터 타깃이 된 엘은 교수의 질문에 대답하지 못하고 강의실에서 쫓겨난다. 몰상식한 교수의 행동을 비난하는 엘에게 학교 선배이자 변호사로 활동 중인 에멧이 다가온다. 에멧은 화가 난 그녀를 다독이며 자신의 경험담을 들려주면서 여러 꿀팁들을 알려준다. 엘은 이곳에서 유일하게 자신에게 잘해주는 에멧에게 고마워한다. 

 

마음을 다잡고 힘을 내지만 '수준 떨어지는 금발미녀'를 향한 따돌림은 계속되었다. 퀸카 중의 퀸카, 인싸 중의 인싸였던 엘은 어느새 친구도 없는 왕따가 된다. 비비안의 코스튬 파티 초대에 엘은 들뜬 마음으로 바니걸 복장으로 참석하지만 알고 보니 평범한 파티였다. 모두의 웃음거리가 된 자신을 무시한 사람들에게 보여주겠다며 복수심을 불태운다. 

 

UCLA에서 장학금을 받고 LSAT를 단기간에 합격을 받을 만큼 똑똑한 엘은 전투적으로 공부하며 부족한 점들을 채워나간다. 그런 엘의 모습에 그녀를 무시하던 교수들과 동기들은 엘을 인정하고 받아들이게 된다.

 

 

금발머리의 비애

실력을 인정받아 비비안, 워너와 함께 캘러한 교수의 변호팀 인턴으로 선발된 엘은 에밋과 다시 만나게 된다. 처음 맡게 된 사건은 피트니스 강사 브룩 윈덤의 살인사건이었다. 브룩 윈덤은 델타누의 선배이자 엘이 수업을 들은 적도 있는 강사였다. 엘은 그녀를 만나 비밀보장을 약속하며 알리바이를 알아낸다. 

 

캘러한은 승소하기 위해 엘에게 알리바이를 밝힐 것을 요구하지만 엘은 거절한다. 팀원들의 질타 속에서도 꿋꿋이 비밀을 지키는 엘의 모습에 감동한 비비안은 그녀에게 다가가고 둘은 친구가 된다. 재판 당일, 엘은 모범생 변호사들은 절대 알 수 없는 방법으로 증인이 거짓말을 하고 있음을 알아낸다. 캘러한은 그녀의 주장을 무시했지만 에밋의 순발력으로 사실을 밝혀 증언이 무효로 돌아가며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낸다.

 

재판이 끝나고 엘을 방으로 부른 캘러한은 그녀를 칭찬하면서 앞으로 뒤를 봐주겠다며 성희롱을 한다. 엘은 단호하게 거절하고 나가지만 그 장면을 우연히 비비안이 보고 만다. 오해를 한 비비안은 엘을 비난을 하고 결국 자신의 외모만을 보는 사람들에게 환멸을 느낀 엘은 캘리포니아로 돌아가기로 한다.

 

 

금발의 미녀 변호사

엘을 설득하지 못한 에밋은 브룩에게 이 사실을 전하고 비비안은 자신이 오해했음을 알게 된다. 세 사람은 상황을 되돌릴 방법을 찾기 위해 계획을 세운다. 브룩은 재판 직전에 캘러한을 해고하고 엘을 새로운 변호인으로 선임한다. 처음으로 변호사로서 법정에 선 엘은 에밋의 도움으로 힘겹게 심문을 이어나가던 중, 증인의 말에서 이상한 점을 발견한다. 그녀의 거짓말을 눈치챈 엘의 압박 심문에 증인인 의붓딸이 범인임을 자백한다. 자동적으로 브룩의 무죄가 입증되며 엘의 첫 번째 재판은 대역전극을 만들어 낸다.

 

재판을 이기고 나오는 엘에게 워너는 자신이 찾던 사람이 바로 그녀 같은 사람이라고 말한다. 그녀를 받아주겠다는 워너에게 엘은 자신은 앞으로 승승장구할 텐데 너 같은 멍청한 남자 친구는 만날 수 없다며 거절한다. 2년 후, 엘은 수석졸업생이 되어 졸업생 대표로 축사를 하고, 비비안은 엘과 베프가 되었고, 워너는 직장도 없이 졸업하게 된다. 그리고 에밋은 그날 엘에게 프로포즈를 할 예정이다.

 

 

리뷰

이 영화 속에서 리즈 위더스푼은 귀엽고 사랑스러운 금발 미녀 엘 우즈 그 자체다. 엘이 학교에서 인기가 많고 학생회장까지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단순히 집이 부유하고 예쁘고 몸매가 좋아서가 아니다. 밝고 긍정적이고 진취적이면서 배려심 넘치고 사랑스럽고 사람을 진심으로 대하는 마음 때문이다. 사실 영화의 스토리는 너무 황당할 정도로 현실성이 없지만 보고 있으면 그녀의 에너지에 그냥 기분이 좋아진다. 작품성과 개연성 따위는 기대하지 마라, 유치하고 뻔하지만 재미있게!라는 로맨틱 코미디의 정석 같은 영화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